Seong seunghyun_C
Jeong jiyoung_C
기가지니는 발화(소리내어 말을 하는 행위)를 통해 명령을 수행하는 인공지능 셋톱박스입니다.
KT는 사용자를 대상으로 기기 사용성 조사를 진행했고, 그 중 지니뮤직을 이용하는 비중이 매우 저조하다는 결과를 도출했습니다.
지니뮤직의 경우 다양한 기능이 있지만 사용자들이 미처 알지 못해 이용하기 어렵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결과를 토대로 KT는 지니뮤직의 사용성 향상을 위해 TV UI / GUI 제작을 의뢰하였습니다.
홈 화면에서는 사용자의 발화를 적극적으로 유도할 수 있도록 ‘발화 유도 메시지’가 담긴 카드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원거리에서 시청하는 TV의 사용성을 고려하여 한눈에 보여줄 수 있도록 스크롤 없이 전체 화면을 구성했습니다.
홈 화면 내 카드는 콘텐츠 rolling 규칙에 따라 4초 간격으로 하나씩 변경됩니다.
TV 시청중에 프로그램에 나오는 음악을
지니
뮤직으로 검색하고, 더 많은 음악을
탐색할
수 있습니다.
지니뮤직에서 더 많은 음악을 즐겨보세요.
여름 안에서 (Covered by 싹쓰리) (Feat. 황광희) / 싹쓰리 (유두래곤 & 린다G & 비룡)
"지니야" 가사 보여줘 반복 재생해줘 인기 트로트 들려줘
플레이어 화면은 음성명령과 리모콘 조작을 모두 고려한 인터페이스를 위해 발화 메시지를 적극 활용했습니다.
접근성 향상을 위해 리모콘에만 존재하는 물리 버튼인 홈으로 / 나가기 기능에 대한 메시지를 노출합니다.
또한 가사 / 좋아요 / 반복 / 셔플과 같은 아이콘으로 노출된 기능도 하단 메세지를 통해 끊임없이 사용자의 발화를 유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