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 seunghwa_C
Park sangmin_C
IKEA는 사회와 환경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자사 기업의 지속 가능성을 위한 노력을
고객들이 인지하고 함께 실천하도록 유도하는 ‘지속 가능성’ 마이크로사이트 제작을 의뢰했습니다.
더블닷은 기존 기업들의 단순하고 딱딱한 지속가능성 이야기를 소비자에게 부담 없이 전달되도록
쉬운 사용성과 인터랙티브한 구성으로 디자인했습니다.
사람들이 공감하고 관심가지기 힘든 ‘지속 가능성’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재료들이
가져오는 문제점을 친근한 어투로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했습니다.
Only recycled or renewable based plastic
in IKEA products by 2030
We want all our rugs to be made from
sustainable wool
Bamboo and its
many sustainability benefits
We're big fans of wood
100% committed to
sustainable cotton
Delicious food you can trust
자칫 지루해지기 쉬운 ‘지속 가능성’이라는 주제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다양한 형태의 컨텐츠를 디자인 하였습니다.
짧지만 전달력 높은 문장과 이목을 끄는 이미지를 배치하여 한눈에 내용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단순 반복되는 인터랙션을 피하고 소재들의 특성을 살린 인터랙션을 적용하여 보는동안 흥미를 잃지 않도록
6개의 소재를 1차와 2차로 나눠 소개했습니다.
Good for me,
Good for my home
IKEA가 추구하는 ‘지속 가능성’에 대한 Manifesto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자 하였습니다.
단순히 메시지만 전달하지 않고, ’IKEA Lab’ 성수 팝업 스토어 정보와 다른 사용자들과
함께 작은 실천을 공유할 수 있는 ‘Better living app’에 대한 소개를 담았습니다.
Only recycled or renewable based plastic
in IKEA products by 2030
We want all our rugs to
be made from sustainable
wool
IKEA makes products using only trees grown in designated areas.
How many plastics today Have you abandoned it?
IKEA makes products using only trees grown in designated areas.